정보/금융

인공지능 자산관리 파운트(fount) 앱 탈퇴 방법 (feat. 카카오톡 상담)

Hexagon_ 2020. 9. 7. 17:10

중국에 들어가기 전, 1년동안 내 한국 통장에 잠자고 있을 한국돈을 불리기 위해 주식보다는 안전한 펀드나 분산투자 등에 대해 알아보던 중, 플레이스토어에 AI가 알아서 투자해주는 자산관리 앱에 대해 알았다. 코딩 지식 없이도 앱을 만드는 플랫폼은 들어봤어도 주식 지식 없이도 투자하는건 처음 들어보네.

그 중 파운트(fount)라는 앱을 알게 되어 다운받아 잠깐 사용해봤는데, 뭔가 앱 인터페이스가...소개 페이지에서 본것과 다르게 실사용해보니 3년 전 최종 업데이트하고 방치해놓은 그런 엉성한 느낌이었다.

 

가입만 한 채 증권계좌도 개설하지 않고 잠깐 만져본게 전부라 그냥 앱을 지우고 잊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포트폴리오 왜 안만드셨어요~?" 라는 문자를 받아, 나중에 계속 문자폭탄을 받을수도 있다는 생각에 깔끔하게 회원탈퇴를 하기로 했다.

앱을 다시 다운받고 로그인을 다시 했으나, 어딜 봐도 회원탈퇴 관련 기능이 보이지 않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메뉴 한가운데 있는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눌러서 상담원에게 연결해봤다.

탈퇴 사유를 답해주고(너무 솔직하게 말했나), 메일주소를 남겨줬더니 바로 탈퇴처리가 완료되었다. 혹시나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재가입 될까봐, 따로 로그인해서 확인해보지는 않고 바로 앱을 삭제했다.

그나저나 고객센터가 참 친절하네. 파운트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금융 투자 관련 문의가 가능하다니.


관련 글 보기: [잡지식/파이프라인] - 인공지능 자산관리 핀트(Fint) 앱 탈퇴 방법 (대신증권 계좌 폐쇄?)

 

인공지능 자산관리 핀트(Fint) 앱 탈퇴 방법 (대신증권 계좌 폐쇄?)

작년까지만 해도 주로 핀트와 카카오페이 부동산 소액투자를 통해 통장에 잠자고 있던 돈을 불렸었는데, 핀트(Fint) & 카카오페이 부동산 투자로 3개월동안 돈 굴린 후기 지난 글: 인공지능 자산

hexlog.tistory.com